행운은 우연히 찾아오는 거래요
클로버 이파리 하나하나에는
이런 뜻이 담겨 있습니다.
첫 번째 이파리에는 희망,
두 번째는 믿음,
세 번째는 사랑
그리고 네잎 클로버의 마지막 이파리에
신은 ""행운""을 끼워두었답니다.
우리 삶에서
희망, 믿음, 사랑은 꼭 있어야 하지만
""행운""은 있으면 좋고
없어도 그만인 것이지요.
물론 ""행운""은
아무에게나 주어지는 것이 아닌
아주 특별한 것이라는 뜻도 숨어 있습니다.
어릴 적 잔디밭에서
네잎 클로버를 찾으려고
두 눈이 붉어 지도록
땅을 훑어보았던 기억,
아마 누구에게나 있는 추억일 겁니다.
나 역시 오랜 세월동안
잔디밭에만 앉으면 버릇처럼
네잎 클로버를 찾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런데 네잎 클로버를 찾아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무심코 잔디밭에 앉았다가 발견하거나,
우연히 풀밭에서 보게 되었다고들 합니다.
무심코와 우연히, ""행운""도 그런것이 아닐까요?
느릿느릿한 일상 어딘가에 숨어 있으면서
어느 날 갑자기 등을 두드리며
""이봐, 이런게 행운이야""라고 속삭이며
우연히 다가오는 것 말입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벗님들 - 사랑의 슬픔
하늘엔 흰눈이 내리고
거리에는 오가는 사람들
무슨 생각에 걸어 왔는지
알 수 없어요
달리는 창가에 흐르는
눈꽃처럼 허무한 사랑에
눈을 감으면 그대 생각에
가슴이 시려워요
아 속삭이듯 다가와
나를 사랑한다고
아 헤어지며 하는 말
나를 잊으라고
거리엔 흰눈이 쌓이고
내 가슴엔 사랑의 슬픔이
피어나지 못할 눈꽃이 되어
빈 가슴을 적시네
아 속삭이듯 다가와
나를 사랑한다고
아 헤어지며 하는 말
나를 잊으라고
거리에 흰눈이 쌓이고
내 가슴엔 사랑의 슬픔이
그대 가슴 안에 흩어져버린
눈꽃이 되었나요
'삶 그리고 인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후회거리보다 추억거리를 많이 만들어라 (0) | 2019.07.17 |
|---|---|
| 무심코 뿌린 말의 씨라도 / 이해인 (0) | 2019.07.17 |
| 지금도 우리는 (0) | 2019.07.17 |
| 사람은 누구나 (0) | 2019.07.17 |
| 어느 때인가 (0) | 2019.07.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