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 그리고 인생

사람은 누구나

by LeeT. 2019. 7. 17.



사람은 누구나 자기 중심에
소중한 무엇인가를
품고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
 
어떤이는 슬픈 기억을 품고 살아갑니다.
어떤이는 서러운 기억을 품고 살아가고
어떤이는 아픈 상처를 안고
평생을 살아갑니다.
 
그러나 어떤이는
아름다운 기억을 품고 살아갑니다.
기쁜일을 즐겨 떠올리며
반짝이는 좋은 일들을 되새기며
감사하면서 살아갑니다.
 
사람의 행복과 불행은 바로 여기에서
결정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누구에게나 똑같이 주어지는
기쁨과 슬픔, 만족과 불만 중
어느것을 마음에 품느냐에 따라
행복한 사람이 되기도 하고
불행한 사람이 되기도 한다는 생각입니다.
 
맑고 푸른 하늘을 가슴에 품고 살면 됩니다
아름다운 꽃 한송이를 품어도 되고
누군가의 맑은 눈동자 하나,
미소짓는 그리운 얼굴하나,
따뜻한 말 한마디 품고 살면 됩니다.
 
그러면 흔들리지 않는
당당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좋은 것을 품고 살면
좋은 삶을 살게될 수 밖에 없습니다
 
- 좋은글 중에서 -



이문세 - 이세상 살아가다보면


 

우리가 마음 먹은대로
이 세상 살아가다 보면
우후 돈보다 더 귀한게
있는 걸 알게 될꺼야
사랑 놀인 그다지
중요하진 않은거야
그대가 마음 먹은대로
이 세상 살아가다 보면
우후 슬픔 보단 기쁨이 많은걸
알게 될꺼야
인생이란 무엇을
어떻게 했는가 중요해
나나나나 난나 나나나나
난나나 나나나나
우후 얄미웁게
자기가 맡은 일들을
우리가 맡은 책임을
그대가 해야할 일을 사랑해요
어둔 밤 하늘 날으는
밤구름 아침이 되면
다시 하얗게 빛나지 새로웁게
 
그대가 마음 먹은대로
이 세상 살아가다 보면
우후 슬픔 보단 기쁨이 많은걸
알게 될꺼야
인생이란 무엇을
어떻게 했는가 중요해
나나나나 난나 나나나나
난나나 나나나나
우후 얄미웁게
자기가 맡은 일들을
우리가 맡은 책임을
그대가 해야할 일을 사랑해요
어둔 밤 하늘 날으는
밤구름 아침이 되면
다시 하얗게 빛나지 새로웁게
나나나나 난나 나나나나
난나나 나나나나
우후 사랑해요
어둔 밤 하늘 날으는
밤구름 아침이 되면
다시 하얗게 빛나지
새로웁게 자기가 맡은 일들을
우리가 맡은 책임을
그대가 해야할 일을
사랑해요 어둔 밤 하늘 날으는
밤구름 아침이 되면
다시 하얗게 빛나지 새로웁게

'삶 그리고 인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운은  (0) 2019.07.17
지금도 우리는  (0) 2019.07.17
어느 때인가  (0) 2019.07.17
내 삶의 가난은  (0) 2019.07.16
천천히 걸어도 빨리 달려도  (0) 2019.07.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