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 무엇이냐고 묻는 너에게
무엇이라고 말해줄까
아름답다고
슬픔 이라고
기쁨 이라고 말해줄까
우리들의 삶이란
살아가면서 느낄 수 있단다
우리들의 삶이란
나이들어 가면서 알 수 있단다
삶이란
정답이 없다고들 하더구나
사람마다 그들의 삶의 모습이
각각 다르기 때문이 아니겠니?
삶이 무엇이냐고 묻는 너에게
말해주고 싶구나
우리들의 삶이란
가꿀수록 아름다운 것이라고
살아갈수록
애착이 가는것이라고..
- 용혜원 / 삶을 묻는 너에게 -
거미 - 죽어도 사랑해
어떤 일이 있어도 너란 사람
나를 항상 믿어 주기를
세상 끝에 있어도 너란 사람
나를 찾을 때까지 걸어와 주기를
더 바랄 게 없는 걸
갖고 싶은 게 없는 걸
난 너만 있으면 좋아
널 사랑해 사랑해
내 말이 들리지 않니
눈물 나게 사랑해
내 맘이 보이지 않니
숨을 쉬는 모든 것들이
죽어도 모를 만큼
너만을 사랑해
하나라도 있으면 안 했겠지
사랑하면 안 되는 이유
하나라도 있으면 안 되겠지
내 손하고 너의 손떼야 하는 이유
늘 힘겨운 날에도
잠 못 이루는 밤에도
난 너만 있으면 좋아
널 사랑해 사랑해
내 말이 들리지 않니
눈물 나게 사랑해
내 맘이 보이지 않니
숨을 쉬는 모든 것들이
죽어도 모를 만큼
너만을 사랑해
먼지처럼 흩어질 행복일까 걱정 돼
혼자 불안해 하는 날 안아 줘
널 사랑해 사랑해
내 가슴 안에 둘 만큼
눈물 나게 사랑해
내 눈에 넣을 그 만큼
처음 만난 그 순간부터
하루도 잊지 않고
너만을
사랑해
'삶 그리고 인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무소유의 행복 / 법정 스님 (0) | 2019.06.27 |
|---|---|
| 인간이 바꿀 수 없는 것은 (0) | 2019.06.27 |
| 아무리 커다란 일도 (0) | 2019.06.27 |
| 인간은 강물처럼 흐르는 존재이다 (0) | 2019.06.27 |
| 복이 있는 사람은 (0) | 2019.06.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