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 그리고 인생

힘들어요?

by LeeT. 2020. 5. 3.

2020.4.5.

 

힘들어요?
혼자만 힘들거로
생각하지 말아요.
누구나 짐을 지고 살아요.

외로우세요?
혼자라도 둘이라도 여럿이라도
사람은 늘 외로운 거래요.

울고 싶으세요?
목까지 차오른 슬픔을
이기지 못하고
꾸역꾸역 삼킬 때가 있지요.
그냥 목 놓아 우세요.
누가 보면 어때요?

그리우세요?
조용히 눈감고
이름 한 번 불러요.
그리움이 두 배가 되어도
가슴은 따듯해질 거예요.

사랑하고 싶으세요?
주위를 둘러봐요.
내 사랑을 바라는 사람과
나를 사랑하는 사람이 많아요.

고생하는 거 알아요.
힘든 거 알아요.
힘내요 당신!

조금만 참아요!
처진 어깨 지친 발걸음
바라보면 가슴 아파요.
우리 함께 힘내요.

- 좋은 글 중에서 -

 

 

이승기 - 면사포

 

 

너 목소리 왜그래
무슨 일이야 왜그래
내가 지금 갈테니 집앞으로 나와..

너와 나 만나도 너무 오래 만나서
무슨 이유일까 우리 지쳐가..

좀 더 마련하고 좀 더 자리잡고
언젠가 너와 결혼하겠지
언젠간이 너무도 무책임했나봐
오늘은 나도 뭔가 자를해..

오래도록 지겹도록 봤던 너에게
나 이제 말할게
미뤄왔던 얘기를..

이젠 면사포를 쓰세요
남은 인생 나에게 쓰세요
난 무릎꿇고 너는 울고
부족하지만 내가 준비한 선물..

셀 수 없이 속삭이고
헤어지고 다시 사귀고
웃다 울다 죽도록 오래도록 했다..

너와 나 너무도 멀리 돌아왔어
오늘은 새삼스레 미안해..

지치도록 미치도록 봤던 너에게
나 이제 말할게
기다렸던 얘기를..

이젠 면사포를 쓰세요
남은 인생 나에게 쓰세요
난 무릎꿇고 너는 울고
부족하지만 내가 준비한 선물..

참 잘된 일이야
내가 태어나서 한 가장 잘한 일이야
생각해봤어 내 젊은 날의 낙서
미안해 너의 두눈안에 떨리는 내모습..

지금 잡은 손 놓지 않을게
온몸으로 평생 널 안을게
난 무릎꿇고 너는 울고
면사포안에 당신은 나의 전부
당신은 나의 전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