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 그리고 인생

남의 좋은 점을 보는 것이

by LeeT. 2020. 5. 2.

2020.4.2.

 

남의 좋은 점을 보는 것이
눈의 베풂이요.
환하게 미소 짓는 것이
얼굴의 베풂이요.

사랑스런 말소리가
입의 베풂이요.
자기를 낮추어 인사함이
몸의 베풂이요.

곱고 착한 마음 씀이
마음의 베풂이니
베풀 것이 없어서
베풀지 못함이 아니라
베풀려는 마음이
고갈되어 있는 것임을 알라.

만약 너희에게
구걸하는 사람이 찾아오면
그를 자신을 일깨우는
스승이라 생각하고
그가 나의 보살행의
바탕이라 생각하고
나의 가르침을 따라
베풀겠다는 생각을 하라.

재물을 베풀면서 아깝다는
마음이 없어야 탐욕심이 없어지고
구걸하는 사람에게 자비심을
내야만 분노심이 엷어지고
베풀면서 깨달음을 서원하였으니
어리석음이 엷어진다.

이리 좋은 말씀은
눈에 담기만 하시지 마시옵고
마음에 담아 행하시게 하옵소서.

- 좋은 글 중에서 -

 

 

참깨와 솜사탕 - 여기까진가요

 

 

여기까진가요 우리
더는 돌아갈 수 없죠
우리 강렬했던 그 날의 기억도
그래 여기까진가요

환하게 웃던 너와 그리고 그 옆에 나
우리 처음 손잡았던 그 뜨거움도
기운 달 보며 맹세한 그 약속도
이젠 달만 아는 그런 얘긴 건가요

그대도 웃고 나도 웃던 날들도
이제 돌아갈 수 없죠
우리 강렬했던 그 날의 기억도
그래 여기까진가요

환하게 웃던 너와 그리고 그 옆에 나
조금 늦었다며 토라지던 그 날들도
우리 사소한 일들로 걱정해주던
그런 맘 부디 사라진 거 아니죠

그대도 웃고 나도 웃던 날들도
이제 돌아갈 수 없죠
우리 강렬했던 그 날의 기억도
그래 여기까진가요

우리 강렬했던 그 날의 기억도
그래 여기까진가요

'삶 그리고 인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이 있어 감사함을 알게 하고  (0) 2020.05.02
해학이 있는 아침 / 박태훈  (0) 2020.05.02
내가 받은 것은  (0) 2020.05.02
참으로 소중하기에 조금씩 놓아주기  (0) 2020.05.02
기쁨꽃 / 이해인  (0) 2020.05.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