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이란 노동에 근거한 것이다.
그러므로 어떤 가치 있는 일을
하지 않는 사람은
행복과 만나지 못한다.
행복이 있는 곳에는 아름다움도 있다.
다른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행복도 추구해야만 가질 수 있는 것이다.
일하는 사람만이 행복하다.
행복은 땀, 피곤, 자기희생을 좋아 한다.
그것은 왕궁에는 없다.
행복은 논밭과 공장, 혹은
열심히 공부하는 책상에서만 발견될 수 있다.
행복은 항상 부지런한 사람을 좋아한다.
- 데이비드 그레이슨 -
한마음 - 가슴앓이
밤별들이 내려와
창문틈에 머물고
너의 맘이 다가와
따뜻하게 나를 안으며
예전부터 내곁에
있는듯한 네 모습에
내가 가진 모든 것을
네게 주고 싶었는데
골목길을 돌아서
뛰어가는 네 그림자
동그랗게 내버려진
나의 사랑이여
아 어쩌란 말이냐
흩어진 이 마음을
아 어쩌란 말이냐
이 아픈 가슴을
아 어쩌란 말이냐
흩어진 이 마음을
아 어쩌란 말이냐
이 아픈 가슴을
그 큰 두 눈에
하나가득 눈물 고이면
세상 모든 슬픔이
내 가슴에 와 닿고
네가 웃는 그 모습에
세상 기쁨 담길 때
내 가슴에 환한 빛이
따뜻하게 비쳤는데
안녕하며 돌아서
뛰어가는 네 뒷모습
동그랗게 내버려진
나의 사랑이여
아 어쩌란 말이냐
흩어진 이 마음을
아 어쩌란 말이냐
이 아픈 가슴을
아 어쩌란 말이냐
흩어진 이 마음을
아 어쩌란 말이냐
이 아픈 가슴을
아 어쩌란 말이냐
흩어진 이 마음을
아 어쩌란 말이냐
이 아픈 가슴을
아 어쩌란 말이냐
흩어진 이 마음을
아 어쩌란 말이냐
이 아픈 가슴을
'삶 그리고 인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마음은 (0) | 2019.03.22 |
|---|---|
| 마음을 열어주는 따뜻한 편지 / 최복현 (0) | 2019.03.22 |
| 사람들은 자기에게 보이는 것을 (0) | 2019.03.22 |
| 이른 아침 나를 기억하라 / 틱낫한 (0) | 2019.03.22 |
| 가장 소중한 약속이 있습니다 (0) | 2019.03.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