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굶어 보면 안다
밥이 하늘인 걸
목마름에 지쳐보면 안다
물이 생명인 걸
코 막히면 안다
숨 쉬는 것만도 행복인 걸
일이 없어 놀아보면 안다
일터가 낙원인 걸
아파보면 안다
건강이 엄청 큰 재산인 걸
잃은 뒤에 안다
그것이 참 소중한 걸
이별하면 안다
그 사람이 천사인 걸
지나 보면 안다
고통이 추억인 걸
불행해지면 안다
아주 작은 게 행복인 걸
죽음이 닥치면 안다
내가 세상의 주인인 걸
이 세상의 주인공은 나다
자부심을 가지고
당당하게 멋지게 살자
- 김홍신 / 하루 사용 설명서 중 -
무한도전 - 그래, 우리 함께
너에게 나 하고 싶었던 말 고마워 미안해
함께 있어서 할 수 있었어 웃을 수 있어
정말 고마웠어 내 손을 놓지 않아 줘서
힘을 내볼게 함께 있다면 두렵지 않아
내가 늘 웃으니까 내가 우습나 봐
하지만 웃을 거야 날 보고 웃는 너 좋아
자꾸만 도망치고 싶은데
저 화려한 큰 무대 위에 설 수 있을까? 자신 없어..
지금까지 걸어온 이 길을 의심하지는 마
잘못 든 길이 때론 지도를 만들었잖아
혼자 걷는 이 길이 막막하겠지만
느리게 걷는 거야 천천히 도착해도 돼
술 한잔 하자는 친구의 말도
의미 없는 인사처럼 슬프게 들릴 때 날 찾아와
그래, 괜찮아 잘해온 거야 그 힘겨운 하루 버티며 살아낸 거야
지지마 지켜왔던 꿈들 이게 전부는 아닐 거야 웃는 날 꼭 올 거야
괜찮아 잘해온 거야 길 떠나 헤매는 오늘은 흔적이 될 거야
시원한 바람 불어오면 우리 좋은 얘길 나누자 시간을 함께 걷자
그게 너여서 좋아
그래, 우리 함께
'삶 그리고 인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비우니 행복하고 낮추니 아름다워라 / 이채 (0) | 2020.05.10 |
|---|---|
| 삶의 깊이를 느끼고 싶은 날 / 용혜원 (0) | 2020.05.10 |
| 그냥 둔다 / 이성선 (0) | 2020.05.09 |
| 누구나 아프다 / 유지나 (0) | 2020.05.09 |
| 사람과 사람 사이 (0) | 2020.05.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