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와 함께라면
갈 길이 아무리 멀어도 갈 수 있습니다.
눈이 오고 바람 불고 날이 어두워도 갈 수 있습니다.
바람 부는 들판도 지날 수 있고 위험한 강도 건널 수 있으며,
높은 산도 넘을 수 있습니다.
누군가와 함께 라면 갈 수 있습니다.
나 혼자가 아니고 누군가와 함께라면
손 내밀어 건져 주고, 몸으로 막아주고, 마음으로 사랑하면
나의 갈 길 끝까지 잘 갈 수 있습니다.
이 세상은 혼자 살기에는 너무나 힘든 곳입니다.
단 한사람이라도 사랑해야 합니다.
단 한사람의 손이라도 잡아야 합니다.
단 한 사람이라도 믿어야 하며
단 한사람에게라도 나의 모든 것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동행의 기쁨이 있습니다.
동행의 위로가 있습니다.
우리의 험난한 인생길 누군가와 손잡고 걸어갑시다.
우리의 위험한 날들도 서로 손잡고 건너갑시다.
손을 잡으면 마음까지 따뜻해집니다.
- 월간 좋은 생각 -
폴킴 -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에게
내 안에 어떤 아픔 있는지
무시하고 지냈어 미안해
깊게 생각해봤자지 싶어
그냥 지내보려 했어 사실
기다리던 친구의 전화
그 한 통이 얼마나 좋은지
참 외로운 사람이었구나
참 외로운 사람이었구나 싶어
바쁜 일들 사이에
반가운 얼굴 재밌는 이야기
꽤 살만하다 생각했어
또 맛있는 먹거리와 날 무감각하게 만드는
이 모든 거
근데 나는 나를 사랑하지 않았나 봐
내 안에 여태 숨어 있던
어린 소년이 말을 걸어와
오랜만이야 어렵게 말 거네
사실
사실 그동안 많이 아팠다고
어렵게 어른이 된 지금에 와
옛이야기들을 굳이 꺼내놓는 게
부질없는 일이라며
마주하려 하지 않았던 날
후회해
나 사는 게 바쁘단 핑계로
나는 나를 사랑하지 않았나 봐
나는 나를 사랑한 게 아니었나 봐
'사랑, 그리움 그리고 친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도는 (0) | 2019.09.09 |
|---|---|
| 살아가는 세상 속에서 (0) | 2019.09.07 |
| 움켜진 인연보다 (0) | 2019.09.02 |
| 남에게 무리한 요구를 (0) | 2019.08.29 |
| 사랑 한 스푼 그리움 한 스푼 (0) | 2019.08.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