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만나기 쉬운것도 사람이다
가장 얻기 쉬운것도 사람이다
하지만 가장 잃기 쉬운 것도 사람이다.
물건을 잃어버리면 대체가 되지만
사람은 아무리 애를 써도 똑같은 사람으로 대체할 수 없다
그래서 사람이 가장 중요하다
그리고 한번 잃은사람은 다시 찾기 어렵다
사람을 사람으로 사람답게 대하는 진실한 인관관계
그것이 가장 아름다운 일이며 진정 소중한 것을
지킬 줄 아는 비결이다
사람을 얻는일 그 일이 가장 중요하다
사람을 잃는 일이 최악의 실수다
잔인하게도 인간은 백번 잘해줘도 한번의 실수를 기억한다.
사람의 마음은 간사해서 수많은 좋았던 기억보다
단 한번의 서운함에 오해하고 실망하며
틀어지는 경우가 참 많다
서운함보다 함께한 좋은 기억을
먼저 떠올릴 줄 아는 현명한 사람이 되세요.
먼저 고맙다고, 실수한것엔 먼저 미안하다고
말한다면 사람관계는 나빠지려고해야 나빠질 수 없다
사람 관계에서는 이기고 지는 것이 없다.
먼저 고맙다고 먼저 미안하다고 말하세요
참, 이런거 아세요?~
식사 후 적극적으로 밥값을 계산 하는
이는 돈이 많아서 그런 것이 아니라,
돈보다 관계를 더 중히 생각하기 때문이고,
일할 때 주도적으로 하는 이는 바보스러워서 그런 게 아니라
책임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고,
다툰 후 먼저 사과하는 이는 잘못해서 그러는게 아니라,
당신을 아끼기 때문 입니다.
늘 나를 도와주려는 이는 빚진 게 있어서 그런 게 아니라,
진정한 친구로 생각하기 때문이며,
늘 카톡이나 안부를 보내주는 이는
한가하고 할 일이 없어서 그러는 게 아니라,
마음 속에 늘 당신을 두고 있기 때문 입니다.
잊지마세요
소중한 인연을 아끼고 서로 사랑하는 것이
진정 행복한 삶이라는 것을
- 좋은 글 중에서 -
이선희 - 사랑했을 뿐인데...
가질 수 없는
그대이기에
이 밤이 더욱 더
외로워
우리 둘 사이가
왜 멀어지는지
우리의 관계가
이런거였니
그 불빛 아래서
내게 안기며
내 모든 것을
다 가져버리고
웃기지도 않아
끝내자는게
내 여린 가슴에
칼을 대는거니
사랑했을 뿐인데
하루도 빠짐없이
나 보고 싶다고
너 하나만 믿고
기다려 달라더니
그 불빛 아래서
내게 안기며
내 모든 것을
다 가져버리고
웃기지도 않아
끝내자는게
내 여린 가슴에
칼을 대는거니
사랑했을 뿐인데
'삶 그리고 인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수고했어, 오늘도 (0) | 2019.07.09 |
|---|---|
| 화가 풀리면 인생도 풀린다 / 틱낫한 스님 (0) | 2019.07.09 |
| 묵연 스님 - 모든 사람은 (0) | 2019.07.09 |
| 웃음 바이러스 (0) | 2019.07.05 |
| 아무리 힘들어도 (0) | 2019.06.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