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 그리고 인생

가장 만나기 쉬운 것도 사람이다

by LeeT. 2019. 7. 9.




가장 만나기 쉬운것도 사람이다 
 가장 얻기 쉬운것도 사람이다 
 하지만 가장 잃기 쉬운 것도 사람이다. 
 
물건을 잃어버리면 대체가 되지만 
사람은 아무리 애를 써도 똑같은 사람으로 대체할 수 없다 
그래서 사람이 가장 중요하다 
그리고 한번 잃은사람은 다시 찾기 어렵다 
 
사람을 사람으로 사람답게 대하는 진실한 인관관계 
그것이 가장 아름다운 일이며 진정 소중한 것을
지킬 줄 아는 비결이다 
 
사람을 얻는일 그 일이 가장 중요하다 
사람을 잃는 일이 최악의 실수다 
잔인하게도 인간은 백번 잘해줘도 한번의 실수를 기억한다. 
 
사람의 마음은 간사해서 수많은 좋았던 기억보다 
단 한번의 서운함에 오해하고 실망하며
틀어지는 경우가 참 많다 
 
서운함보다 함께한 좋은 기억을
먼저 떠올릴 줄 아는 현명한 사람이 되세요. 
먼저 고맙다고, 실수한것엔 먼저 미안하다고
말한다면 사람관계는 나빠지려고해야 나빠질 수 없다 
사람 관계에서는 이기고 지는 것이 없다. 
먼저 고맙다고 먼저 미안하다고 말하세요 
 
참, 이런거 아세요?~
식사 후 적극적으로 밥값을 계산 하는
이는 돈이 많아서 그런 것이 아니라, 
돈보다 관계를 더 중히 생각하기 때문이고, 
일할 때 주도적으로 하는 이는 바보스러워서 그런 게 아니라
책임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고, 
다툰 후 먼저 사과하는 이는 잘못해서 그러는게 아니라,
당신을 아끼기 때문 입니다. 
 
늘 나를 도와주려는 이는 빚진 게 있어서 그런 게 아니라,
진정한 친구로 생각하기 때문이며, 
늘 카톡이나 안부를 보내주는 이는
한가하고 할 일이 없어서 그러는 게 아니라,
마음 속에 늘 당신을 두고 있기 때문 입니다.
 
잊지마세요
소중한 인연을 아끼고 서로 사랑하는 것이
진정 행복한 삶이라는 것을 
 
- 좋은 글 중에서 -



이선희 - 사랑했을 뿐인데...


 

가질 수 없는
그대이기에
이 밤이 더욱 더
외로워
우리 둘 사이가
왜 멀어지는지
우리의 관계가
이런거였니
그 불빛 아래서
내게 안기며
내 모든 것을
다 가져버리고
웃기지도 않아
끝내자는게
내 여린 가슴에
칼을 대는거니
사랑했을 뿐인데
 
하루도 빠짐없이
나 보고 싶다고
너 하나만 믿고
기다려 달라더니
그 불빛 아래서
내게 안기며
내 모든 것을
다 가져버리고
웃기지도 않아
끝내자는게
내 여린 가슴에
칼을 대는거니
사랑했을 뿐인데

'삶 그리고 인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고했어, 오늘도  (0) 2019.07.09
화가 풀리면 인생도 풀린다 / 틱낫한 스님  (0) 2019.07.09
묵연 스님 - 모든 사람은  (0) 2019.07.09
웃음 바이러스  (0) 2019.07.05
아무리 힘들어도  (0) 2019.06.27

댓글